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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 1. 약관동의
  2. 2. 정보입력
  3. 3. 가입완료

전체 동의

제1조 (목적)

이 약관은 코이오스원격학원 (이하 “회사”라 합니다)이 온라인으로 제공하는 학습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이용자와의 권리, 의무 및 책임사항 등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 「인터넷, 정보통신망, 모바일 및 스마트 장치 등을 이용하는 전자상거래에 대하여도 관련 법령에 반하지 않는 한 이 약관을 준용합니다.

제2조 (용어의 정의)

     “사이트”란 회사가 재화 또는 용역을 회원에게 제공하기 위하여 컴퓨터, 멀티미디어 디바이스(아이폰, 안드로이드 등) 등 정보통신설비를 이용하여 재화 등을 거래할 수 있도록 설정한 가상의 영업장을 의미합니다. 현재 회사가 운영하는 사이트는 아래와 같으며, 수정될 수 있습니다.
– www.koios.co.kr (2021. 06 기준)
– 추후 회사에서 공지하고 제공하는 기타 웹사이트 및 멀티미디어 디바이스 애플리케이션도 포함될 수 있습니다.
     “회원”이란 “회사”가 정한 소정의 절차에 따라 개인정보를 제공하여 회원으로 등록을 한 자로서 이 약관에 따라 회사와 서비스 이용 계약을 체결한 자를 말합니다.
     “학습서비스”란 회사에서 홈페이지를 통하여 제공하는 계정, 온라인 학습이용권(학습 컨텐츠, 실시간 온라인 튜터 서비스, 프로그램) 이용 입니다.
     “튜터”란 “회사”가 정한  절차에 따라 가입하여 회사가 승인한 자로, “부모님”의 서비스 신청에 따라 학습서비스를 제공하는 역할을 담당하는 자를  말합니다.
      “부모님”이란 “회사”가 정한 양식에 따라 가입하고, “학생”이 학습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도록 “회사”에 서비스 신청을 하는 자를 말합니다.
     “학생”이란 “부모님”이 “회사”의 “서비스”를 제공받도록 지정한 학생을 의미합니다.
     “수강 신청”이란 “부모님”이 “사이트”를 통하여 원하는 수업을 찾아 “부모님”이 정한 “학생”에게 수업을 제공받을 수 있도록 신청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아이디(ID)”란 “회원”의 식별과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정하고 “회사”가 승인하는 문자 또는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비밀번호”란 “회원”이 부여 받은 “아이디”와 일치되는 “회원”임을 확인하고 개인 비밀을 보호하기 위해 “회원” 자신이 정한 문자 또는 숫자의 조합을 의미한다.
     이 약관에서 정의되지 않은 용어는 관련 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르며, 그 외에는 일반적인 상거래 관행에 의합니다.

제3조 (약관의 명시와 설명 및 개정)

     “회사”는 이 약관의 내용과 상호, 대표자의 성명, 영업소 소재지(소비자의 불만을 처리할 수 있는 곳의 주소를 포함), 사업자 등록번호, 연락처(전화, 이메일 등), 사업자등록번호, 개인정보관리책임자 등을 “회원”이 쉽게 알 수 있도록 게시합니다.
     “회사”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 등에 관한 법률」, 「전자문서 및 전자거래 기본법」, 「전자서명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소비자기본법」, 「전자금융거래법」, 위치정보의 보호 및 이용 등에 관한 법률」 「콘텐츠 산업진흥법」등 관련 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 약관과 함께 “사이트”의 초기화면에 최소 그 적용일자 10일 이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합니다. 다만, 개정내용이 “회원”에게 불리한 경우에는 그 적용일자 30일 이전부터 적용일 이후 상당한 기간 동안 각각 이를 서비스 화면에 공지하고, 기존 “회원”에게는 회원 가입 시 기재한 이메일 주소로 개정약관을 발송하여 고지합니다.
     “회사”가 전항에 따라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그 개정약관은 그 적용일자 이후에 체결되는 계약에만 적용되고 그 이전에 이미 체결된 계약에 대해서는 개정 전의 약관조항이 그대로 적용됩니다. 다만 이미 계약을 체결한 “회원”이 개정약관 조항의 적용을 받기를 원하는 뜻을 제3항에 의한 개정약관의 공지기간 내에 “회사”에 송신하여 “회사”의 동의를 받은 경우에는 개정약관 조항이 적용됩니다.
     회원은 변경된 약관에 동의하지 않을 경우 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변경된 약관의 효력 발생일로부터 10일 이후에도 거부의사를 표시하지 아니하고 서비스를 계속 사용할 경우 약관의 변경 사항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됩니다.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과 이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전기통신사업법 등에 관한 법률 및 기타 관련 법령 및 회사가 정한 서비스 이용 안내에 따릅니다.

제4조 (회원가입 신청 및 승낙)

     회원가입은 “회원”이 약관 내용에 대하여 동의하고, 회사가 정한 가입 양식에 따라 회원정보를 기입한 후 이용신청(회원가입신청)을 하거나 네이버 등 외부 서비스 연동을 통해 이용신청을 한 후, 이 약관에 동의한다는 의사표시를 함으로써 “회사”가 이에 대하여 승낙함으로써 성립합니다.
     회원이 네이버 등 외부 서비스 연동을 통해 이용신청을 하는 경우, 외부 서비스 계정 정보를 입력한 후 본 약관과 개인정보취급방침, 개인정보 제3자 제공동의, 외부 서비스 계정 정보 접근 및 활용 등에 대하여 “동의” 또는 “확인” 버튼을 누르면 이를 이용신청으로 봅니다.
     약관을 읽지 않음으로 발생할 수 있는 피해의 책임은 전적으로 회원에게 있습니다.
     회원가입의 성립시기는 신청절차 상에서 “회사”가 가입완료를 표시한 시점으로 합니다.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이용신청에 대하여는 이를 승낙하지 아니 하거나 사후에 이용 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가입신청자가 이 약관에 의하여 이전에 회원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다만, 회원자격 상실 후 3개월이 경과한 자로서 회사의 회원 재가입 승낙을 얻은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회원 가입 시 요구되는 서류의 불충분, 등록 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부정한 용도 또는 영리를 추구할 목적으로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경우
     서비스와 경쟁관계에 있는 회원이 신청하는 경우
     관계법령에 위배되거나 사회의 안녕 질서 혹은 미풍양속을 저해할 수 있는 목적으로 신청한 경우
     회사의 서비스 운영에 따른 설비에 여유가 없거나 기술상 지장이 있는 경우, 단 이 경우 그 사유가 해소될 때까지 이용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만14세 미만의 아동으로서 부모 등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얻지 아니한 경우
     기타 이 약관에 위배되거나 위법 또는 부당한 이용신청임이 확인된 경우 및 회사가 합리적인 판단에 의하여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경우


     제5항에 따라 회원가입신청의 승낙을 하지 아니하거나 유보한 경우, 회사는 원칙적으로 이러한 사실을 가입신청자에게 알리도록 합니다.
     회원은 가입신청 시 작성한 이용신청 사항에 변경이 있는 경우, 온라인으로 개인정보를 수정하거나 이메일 기타 방법으로 회사에 대하여 그 변경 사항을 알려야 합니다. 이를 알리지 않아 발생하는 불이익에 대한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회사는 회원에 대해 회사정책에 따라 등급별로 구분하여 이용시간, 이용횟수, 서비스 메뉴 등을 세분하여 이용에 차등을 둘 수 있습니다.

제5조 (회원 정보의 변경)

     회원은 회사가 서비스 관리를 위해 필요한 항목의 정보는 임의로 수정이 불가능하고, 해당 정보에 오류가 있는 경우 회원은 회사에 통지를 함으로써 해당 정보의 수정을 요구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회원이 입력한 정보의 진실성을 보증하지 않으며, 회원이 입력한 정보에 관하여 일체의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회원은 가입 시에 기재한 사항이 변경되었을 경우 회사에 그 변경사항을 알려야 합니다.
     회원이 제2항의 변경사항을 회사에 고지하지 않아, 회사로부터의 통지를 수령하지 못하는 등의 불이익이 발생하더라도 회사는 그에 대한 책임을 부담하지 않으며, 회사가 이로 인해 손해를 입은 경우 회원이 배상을 하여야 합니다.
     회원이 등록한 개인정보 및 신청서, 프로필 내용에 오자, 탈자 등이 있는 경우 회사는 이를 수정할 수 있고, 회원이 등록한 위 자료로 관하여 회사가 타인으로부터 삭제요청을 받은 경우 회사는 해당 자료를 삭제한 후 메일 등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통지할 수 있습니다.

제6조 (회원의 ID및 비밀번호에 대한 의무)

     ID와 비밀번호에 관한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으며, 이를 소홀히 하여 발생한 모든 민형사상의 책임은 “회원” 자신에게 있습니다.
     “회원”은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해서는 안됩니다.
     “회원”이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도난 당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즉시 “회사”에 통보하고 “회사”의 안내가 있는 경우에는 그에 따라야 합니다.
     “회원”이 정당한 이유 없이 제3항에 따른 통지를 하지 않거나 “회사”의 조치에 응하지 아니하여 발생하는 모든 불이익에 대한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회원”이 본 조의 의무를 소홀히 하여 발생하는 서비스 이용상의 손해 또는 제3자에 의한 부정 이용 등에 대한 책임은 “회원”에게 있으며 “회사”는 그에 대한 책임을 일절 지지 않습니다.

제7조 (학습서비스의 범위)

     “회사”는 홈스쿨링 시스템으로, 이용권 및 교재를 구매한 주체에게 홈스쿨링에 필요한 사이트를 이용할 수 있는 계정 및 “학습서비스”를 제공합니다.
     “회사”는 “부모님” 주도하에 이루어지는 홈스쿨링 시스템으로 “학생”의 모든 학습 진도에 관한 책임은 이용권을 구매한 “부모님”과 “학생”에게 있습니다.
     “회사”는 “부모님”에게 “학습서비스” 의 내용과 관련된 정보를  “사이트” 내 제공할 의무가 있습니다.

제8조 (회사의 권리와 의무)

     “회사”는 관련 법령과 이 약관을 준수하며, 계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최선을 다하여 노력합니다.
     “회사”는 “회원”이 안전하게 인터넷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회원”의 개인정보(신용정보 포함)보호를 위한 보안 시스템을 갖추는 등 최선을 다하며, 개인정보 처리 방침을 공시하고 준수합니다.
     “회사”는 “학습서비스”의 신뢰도를 제고하기 위하여  “튜터”에게 학력증명서, 경력증명서 등 “회사”가 정하는 제반 서류의 제출을 요구할 수 있습니다.
     “튜터”가 “회사”에 가입 시 허위 사실을 기재하거나 허위의 서류를 제출하여 “회사”에 손해가 발생한 경우, “회사”는 “튜터”에게 그 배상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
     서비스 이용 계약과 관련하여 발생한 분쟁은 계약의 당사자인 해당 회원이 책임을 부담하여야 하고, “회사”는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회사”의 “학습서비스”를 이용하여 취득한 정보를 이용하여 “회사”를 매개로 하지 않고 회원간 직접 거래를 함으로써 “회사”에 손해가 발생할 경우 “회사”는 그로 인한 손해의 배상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
     학습 서비스 이용 전 “부모님”이 “학생”의 신체적,정신적 건강상태 및 주의사항 등을 이메일 또는 서면으로  “회사”에 통지하여야 하며, 해당 사실의 미 통지로 인해 발생되는 문제에 관하여  “회사”의 중대한 과실이 없는 한 “회사”는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회사”는 법령과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공질서 미풍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이 약관이 정하는 바에 따라 지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재화, 용역을 제공하는데 최선을 다하여야 합니다.
     “회사”는 관계법령이 정한 의무사항을 준수합니다.

제9조 (회원의 의무)

     “회원”은 관계법령, 이 약관의 규정, 이용안내 등 회사가 통지하는 사항을 준수하여야 하며, 기타 회사 업무에 방해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회원”은 서비스 또는 서비스에 연결되어 있는 서버나 네트워크를 방해 또는 간섭하거나, 서비스에 관련된 네트워크의 요건, 절차, 정책 또는 규정을 준수하지 않는 방법으로 서비스 운영 또는 회사의 업무를 방해하여서는 안됩니다.
     회원은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다음 각 호의 행위를 하여서는 안되며, 해당 행위를 하는 경우에 회사는 사전 통보 없이 회원의 서비스 이용제한 및 적법 조치를 포함한 제재를 가할 수 있습니다.


     서비스 신청 또는 변경 시 허위내용의 등록
     타인의 정보(ID, 비밀번호, E-mail, 연락처 등) 도용
     이용자 ID를 타인과 거래하는 행위
     회사의 운영진, 직원 또는 관계자를 사칭하는 행위
     회사로부터 특별한 권리를 부여 받지 않고 회사의 프로그램을 변경하거나, 회사의 서버를 해킹하거나, 웹사이트 또는 게시된 정보의 일부분 또는 전체를 임의로 변경하는 행위
     서비스에 위해를 가하거나 고의로 방해하는 행위
     본 서비스를 통해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서비스 이용 외의 목적으로 복제하거나, 이를 출판 및 방송 등에 사용하거나, 제 3자에게 제공하는 행위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저속, 음란한 내용의 정보, 문장, 도형, 음향, 동영상을 전송, 게시, 전자우편 또는 기타의 방법으로 타인에게 유포하는 행위
     모욕적이거나 개인신상에 대한 내용이어서 타인의 명예나 프라이버시를 침해할 수 있는 내용을 전송, 게시, 전자우편 또는 기타의 방법으로 타인에게 유포하는 행위
     용도에 대한 자세하고 정확한 설명 없이 Active X, 스파이웨어, 애드웨어등을 무조건 설치하도록 유도하는 행위
     다른 이용자를 희롱 또는 위협하거나, 특정 이용자에게 지속적으로 고통 또는 불편을 주는 행위
     회사의 승인을 받지 않고 다른 사용자의 개인정보를 수집 또는 저장하는 행위
     범죄와 결부된다고 객관적으로 판단되는 행위
     회사가 정한 정보 이외의 정보(컴퓨터 프로그램 등)의 송신 또는 게시, 회사 기타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적 재산권에 대한 침해
     스토킹(stalking) 등 다른 회원을 괴롭히는 행위, 기타 관계법령이나 회사에서 정한 규정에 위배되는 행위


     회원이 개인의 정보를 허위 또는 잘못 기재하여 생기는 불이익에 대한 책임은 회원 본인에게 있으며, 이에 대해 회사는 아무런 책임이 없습니다.
     회원은 그 귀책사유로 인하여 회사나 다른 회원이 입은 손해를 배상할 책임이 있습니다.
     회사는 제3항 각 호의 내용을 담고 있거나 담고 있을 것이라고 합리적으로 의심되는 게시물 또는 링크 등은 사전 통보 없이 수정 또는 삭제 조치할 수 있으며, 그 정도에 따라 회원자격 박탈 등의 조치가 취해 질 수 있습니다.
     “회원”은 사이트의 명시적 동의가 없는 한 서비스의 이용권한, 기타 이용계약상 지위를 타인에게 양도, 증여할 수 없으며, 이를 담보로 제공할 수 없습니다.

제10조 (튜터의 의무와 책임)

     “튜터”는 “튜터” 등록 시 내용, 이미지, 데이터 등을 허위로 기재할 수 없으며, 허위정보 등록으로 인한 피해의 책임은 모두 “튜터”에게 있습니다.
     “튜터”은 “회사”를 통하지 않고 “부모님”에게 직접 서비스를 판매하거나 이를 유도하여서는 아니 되며, 이를 위반할 경우 회사는 해당 튜터 계약을 해지할 수 있으며 이와 관련하여 “회사”의 이미지가 훼손되거나 손실이 있는 경우 손해배상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 또한 이러한 직거래 행위를 통해 문제가 발생할 경우 “회사”는 이에 대한 책임을 절대 지지 않습니다.
     “튜터”는 수업 계약 진행 중에 “학생”에 대한 문제 발생 시 바로 “부모님”에게 연락하여 내용을 전달해야 합니다.

제11조 (비밀 유지)

“회사”는 “회원” 으로부터 제공받은 개인 정보 등을 서비스 제공 이외의 방법으로 제3자에게 열람, 이전하지 않고, “회원”은 서비스를 이용함에 따라 열람한 각 “회원”의 개인 정보 등을 제3자와 공유하거나 제3자에게 이전하여서는 아니 됩니다.

제12조 (회원에 대한 통지 및 광고의 게재)

     “회사”가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회원”이 가입신청 시 “회사”에 제출한 이메일, DM, 휴대폰 문자메시지 등으로 할 수 있습니다.
     무료로 제공되는 기간이 있는 경우, 무료 기간 종료 또는 정기결제 개시 7일 전에 회원에게 sms, 이메일 등으로 고객에게 고지합니다.
     “회사”는 불특정 다수 “회원”에 대한 통지의 경우, 1주일 이상 사이트에 게시함으로써 개별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 본인의 거래에 관하여 중대한 영향을 미치는 사항에 대하여는 개별 통지합니다.
     “회사”는 서비스 개선 및 소개 등을 목적으로 “회원”의 동의 하에 추가적인 개인정보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서비스의 운영과 관련하여 사이트, 이메일, SMS, DM 등에 광고 등을 게재할 수 있습니다.

제13조(개별 서비스에 대한 약관 및 이용조건)

“회사”는 제공하는 “학습서비스”의 구체적 내용에 따라 개별 서비스에 대한 약관 및 이용조건을 각 개별서비스마다 별도로 정하여 “회원”의 동의를 얻을 수 있습니다. 이 경우 개별 서비스에 대한 이용약관 등이 이 약관에 우선합니다.

제14조(학습서비스 이용시간 및 규칙)

     “학습서비스”는 “학습 컨텐츠 이용 서비스”와 “학습 관리 서비스”로 나눌 수 있다.
     “학습 컨텐츠 이용 서비스”의 이용 시간은 기본적으로 제약이 없으나 “회원”과 사전에 약정된 서비스 이용 시간 외의 이용에는 제약이 있을 수 있습니다.
     “학습 관리 서비스”의 제공은 원칙적으로 국가지정공휴일, 주말(토요일, 일요일), 여름방학(1주), 겨울방학(1주) 기간에는 이루어지지 않습니다.

다만, 상황에 따라 보충적 서비스가 제공될 수 있습니다.

     “회사”는 시스템 정기점검, 유지보수 등을 위해 회사가 정한 날이나 시간에 서비스를 일시 중단할 수 있으며 이를 사전에 공지합니다.
     “학습 관리 서비스”는 학습 등록 시  “부모님”이 “튜터”와 정한 날짜에 이루어지며, 해당 날짜를 변경하려면 변경하고자 하는 날로부터 1주일 전까지 “부모님”이 “회사” 알리고 승인받아야 합니다. 만약 시간 내 고지하지 않은 경우 “회사”는 변경 전 날짜에 “학습 관리 서비스”이용을 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학습 관리 서비스” 이용 도중 “부모님” 과 “학생” 의 사정에 의하여 “학습 관리 서비스”를 이용을 하지 못한 경우 “학습 관리 서비스”를 이용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삭제
     “학습서비스” 이용 도중 “회사” 또는 “튜터”의 사정에 의하여 “학습서비스” 이용을 하지 못한 경우, 이용하지 못한 일 수 만큼 보상 또는 환불 등을 요구할 수 있습니다.
     3항의 휴강 기간에 대한 별도의 보충적 서비스는 없습니다.

제15조(학습서비스 제공의 중지)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서비스 제공을 중지할 수 있습니다.


     서비스용 설비의 보수 등 공사로 인한 부득이한 경우
     전기통신사업법에 규정된 기간통신사업자가 전기통신 서비스를 중지했을 경우
     기타 불가항력적 사유가 있는 경우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사전공지나 예고 없이 서비스를 일시적 혹은 영구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긴급한 시스템 점검, 고장, 통신의 두절 등의 사유가 발생한 경우
     국가비상사태, 정전, 천재지변 등의 불가항력적인 사유가 있는 경우
     서비스 이용의 폭주 등으로 정상적인 서비스 이용에 지장이 있는 경우


     사업 종목의 전환, 사업의 포기, 업체 간의 통합 등의 이유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게 되는 경우에는 “회사”는 “회원”에게 통지합니다.

제16조(서비스 이용책임)

“회원”은 “회사”가 사전에 서면에 의해 구체적으로 허용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서비스를 이용하여 상품을 판매하는 영업활동을 할 수 없으며 특히 해킹, 돈벌이 광고, 음란 사이트 등을 통한 상업행위, 상용S/W불법 배포 등을 할 수 없습니다. 이를 어겨 발생한 영업활동의 결과 및 손실, 관계 기관에 의한 법적 조치 등에 관해서는 “회사”가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만일 “회원”의 위반행위로 인하여 “회사”에게 손해(민사, 형사 등 일체의 불이익 포함)가 발생한 경우 당해 “회원”은 “회사”에게 “회사”가 입은 손해에 상응하는 배상을 하여야 합니다.

제17조 (서비스의 제공 및 변경)

“회사”는 다음과 같은 업무를 수행합니다.

     “튜터”에 대한 신원 확인
     “학습서비스” 이용 계약의 체결 및 이에 필요한 제반 업무
     “학습서비스”를 진행하고 서비스 품질을 높이기 위해 필요한 고객 상담 업무
     기타 “회사”가 정하는 업무

제18조 (학습서비스 구매신청)

“회원”은 서비스 상에서 다음 또는 이와 유사한 방법에 의하여 수업 구매를 신청하며, “회사”는 “회원”이 구매신청을 함에 있어서 다음의 각 내용을 알기 쉽게 제공하여야 합니다.

     수업 등의 검색 및 선택
     받는 사람의 성명, 주소, 전화번호, 전자우편주소(또는 이동전화번호) 등의 입력
     수업 등의 구매 신청 및 이에 관한 확인 또는 서비스의 확인에 대한 동의
     결제방법의 선택

제19조 (사은품)

     “회원”이 사은품을 개봉, 사용, 파손, 분실한 경우 재지급하지 않는다.
     계약 해제 등이 발생한 경우, 기 제공한 사은품이 존재하는 경우, 이에 대하여 다음의 내용과 같이 처리한다.


     “회원”이 사은품을 미사용한 경우, 사은품을 “회사”에 반납한다.
     “회원”이 사은품을 사용한 경우 “회사”는 해당 사은품에 해당하는 소비자 분쟁해결기준의 손율에 따른 금액과 함께 사은품을 반환한다.
     “회원”이 사은품을 미반환 시 “학습서비스”이용 대금에서 사은품 금액을 공제한 후 나머지 금액을 지급한다.

제20조 (구매계약의 성립)

     “회사”는 제 18조와 같은 같은 구매 신청에 대하여 다음 각호에 해당하면 승낙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다만, 미성년자와 계약을 체결하는 경우에는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얻지 못하면 미성년자 본인 또는 법정대리인이 계약을 취소할 수 있다는 내용을 알려야 합니다.


     신청 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미성년자가 담배, 주류 등 청소년 보호법에서 금지하는 재화 및 용역을 구매하는 경우
     기타 구매신청에 승낙하는 것이 서비스의 기술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하는 경우


     “회사”의 승낙이 “회원”에게 수신확인통지형태로 도달한 시점에 계약이 성립한 것으로 봅니다.

제21조 (서비스 이용금액)

     “사이트” 내 해당 정보에 명시된 요금을 지불하여야 사용 가능합니다.
     튜터 이용 외 교재  및 프로그램의 추가 구성 시 별도의 추가요청을 해야 하며, 반드시 “학습서비스” 이용권을 이용중이어야 합니다.

제22조 (지급방법)

“회사”에서  현재 서비스 중인 대금지급방법에 한합니다

     온라인 카드결제
     온라인 계좌이체
     기타 온라인 결제 수단

제23조(취소 및 환불)

     회사의 학원 등록이 말소되거나 교습소가 폐지된 경우 또는 교습의 정지명령을 받은 경우, 기타 학원 교습을 할 수 없는 경우 등 회사의 사정으로 반환 사유가 발생한 날까지 경과된 기간을 제외하고 일할 계산하여 환불한다.
     학습자가 본인의 의사로 수강을 포기한 경우, 교습 시작 전 이미 납부한 교습비 등의 전액, 총 교습 시간의 1/3 경과 전 이미 납부한 교습비 등의 2/3에 해당하는 금액, 총 교습 시간의 1/2 경과 전 이미 납부한 교습비 등의 1/2에 해당하는 금액을 환불하며 총 교습시간의 1/2 경과 후에는 반환하지 않습니다. (사업장 소재 관할 교육청 반환기준 적용)
     반환 사유 발생일부터 5일 이내에 교습비등을 반환합니다. 다만, 카드 취소나 결제 시스템 등 기술적인 원인으로 실제 회원에게 환불되는 기간은 반환일과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제24조(정기결제)

     정기결제는 첫 결제일 이후 매월 동일한 일자에 결제됩니다.
     정기결제는 주문 정보에서 언제든지 해지 가능합니다.
     정기결제 해지일이 해당 정기 결제 기간의 1/2 초과시 관련법에 따라 환불되지 않고 해당 정기결제 종료일까지 서비스 이용이 가능합니다.
     정기결제 해지일이 해당 정기 결제 기간의 1/2 이하인 경우 관련법에 따라 부분 환불되며 정기 결제 해지 후 이메일, 유선 연락 등을 통해 환불 요청하면 제 23조 제2항, 제3항에 따라 환불 처리합니다.

제25조 (개인정보 보호)

     “회사”는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하여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등 관계법령에서 정하는 바를 준수합니다.
     “회사”는 “회원”의 개인 정보 수집 시 서비스 제공을 위해 필요한 범위에서 최소한의 개인정보를 수집합니다.
     “회사”는 “회원”의 개인정보를 수집, 이용하는 때에는 당해 “회원”에게 그 목적을 고지하고 동의를 받습니다.
     “회사”는 회원 가입 시 구매계약이행에 필요한 정보를 미리 수집하지 않습니다. 다만, 관련 법령상 의무이행을 위하여 구매계약 이전에 본인확인이 필요한 경우로서 최소한의 특정 개인정보를 수집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회사”는 수집된 개인정보를 목적 외의 용도로 이용할 수 없으며, “회원”의 승낙 없이 제3자에게 제공하지 않습니다. 단, 관계법령에 달리 정함이 있는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회사”가 제3항과 제4항에 의해 “회원”의 동의를 받아야 하는 경우에는 개인정보관리 책임자의 신원(소속, 성명 및 전화번호, 기타 연락처), 정보의 수집목적 및 이용목적, 제3자에 대한 정보제공 관련 사항(제공 받은 자, 제공목적 및 제공할 정보의 내용) 등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제22조 제2항이 규정한 사항을 미리 명시하거나 알려야 하며 “회원”은 언제든지 이 동의를 철회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하여 개인정보취급방침을 제정, 서비스 초기화면에 게시합니다. 다만, 개인정보취급방침의 구체적 내용은 연결화면을 통하여 볼 수 있습니다.
     “회사”가 제3자에게 “회원” 개인 정보를 제공할 필요가 있는 경우, 1) 개인정보를 제공받는 자, 2) 개인 정보를 제공받는 자의 개인정보 이용 목적, 3) 제공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4) 개인정보를 제공받는 자의 개인정보 보유 및 이용 기간을 “회원”에게 알리고 동의를 받아야 합니다. (동의를 받는 사항이 변경되는 경우에도 같습니다.)
     “회사”가 제3자에게 “회원”의 개인정보를 취급할 수 있도록 업무를 위탁하는 경우에는 1) 개인정보 취급위탁을 받는 자, 2) 개인정보 취급위탁을 하는 업무의 내용을 “회원”에게 알리고 동의를 받아야 합니다. (동의를 받은 사항이 변경되는 경우에도 같습니다.) 다만, 서비스 제공에 관한 계약 이행을 위해 필요하고 “회원”의 편의증진과 관련된 경우에는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에서 정하고 있는 방법으로 개인정보 취급방침을 통해 알림으로써 고지절차와 동의절차를 거치지 않아도 됩니다.
     “회원”은 언제든지 “회사”가 가지고 있는 자신의 개인정보에 대해 열람 및 오류정정을 요구할 수 있으며 “회사”는 이에 대해 바로 필요한 조처를 할 의무를 집니다. “회원”이 오류의 정정을 요구한 경우에는 “회사”는 그 오류를 정정할 때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하지 않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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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회사는 개인정보취급방침에 따라 회원의 개인정보를 최대한 보호하기 위하여 노력합니다.

제26조 (개인위치정보의 이용 또는 제공)

     “회사”는 개인위치정보를 이용하여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미리 이용약관에 명시한 후 개인위치정보주체의 동의를 얻어야 합니다.
     “회원” 및 법정대리인의 권리와 그 행사방법은 제소 당시의 “회원”의 주소에 의하며, 주소가 없는 경우에는 거소를 관할하는 지방법원의 전속관할로 합니다. 다만, 제소 당시 “회원”의 주소 또는 거소가 분명하지 않거나 외국 거주자의 경우에는 민사소송법상의 관할법원에 제기합니다.
     “회사”는 타사업자 또는 이용 고객과의 요금정산 및 민원처리를 위해 위치정보 이용•제공사실 확인자료를 자동 기록•보존하며, 해당 자료는 1년간 보관합니다.
     “회사”는 개인위치정보를 “회원”이 지정하는 제3자에게 제공하는 경우에는 개인위치정보를 수집한 당해 통신 단말장치로 매회 “회원”에게 제공받는 자, 제공 일시 및 제공목적을 즉시 통보합니다. 단, 아래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회원이 미리 특정하여 지정한 통신 단말장치 또는 전자우편주소로 통보합니다.


     개인위치정보를 수집한 당해 통신단말장치가 문자, 음성 또는 영상의 수신기능을 갖추지 아니한 경우
     “회원”이 온라인 게시 등의 방법으로 통보할 것을 미리 요청한 경우
     “회사”는 개인위치정보를 수집, 이용 및 제공하는 데 있어 “회원”에 대하여 요금을 부과하지 않습니다.

제27조 (개인위치정보주체의 권리)

     “회원”은 “회사”에 대하여 언제든지 개인위치정보를 이용한 위치기반서비스 제공 및 개인위치정보의 제3자 제공에 대한 동의의 전부 또는 일부를 철회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수집한 개인위치정보 및 위치정보 이용, 제공사실 확인자료를 파기합니다.
     “회원”은 “회사”에 대하여 언제든지 개인위치정보의 수집, 이용 또는 제공의 일시적인 중지를 요구할 수 있으며, “회사”는 이를 거절할 수 없고 이를 위한 기술적 수단을 갖추고 있습니다.
     “회원”은 “회사”에 대하여 아래 각 호의 자료에 대한 열람 또는 고지를 요구할 수 있고, 당해 자료에 오류가 있는 경우에는 그 정정을 요구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정당한 사유 없이 회원의 요구를 거절할 수 없습니다.


     본인에 대한 위치정보 수집, 이용, 제공사실 확인자료
     본인의 개인위치정보가 위치정보의 보호 및 이용 등에 관한 법률 또는 다른 법률 규정에 의하여 제3자에게 제공된 이유 및 내용


     “회원”은 제1호 내지 제3호의 권리행사를 위해 “회사”의 소정의 절차를 통해 요구할 수 있습니다.

제28조 (회원 탈퇴 및 자격 상실)

     “회원”은 “회사”에 언제든지 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회원 탈퇴에 관한 규정에 따라 이를 처리합니다. “회사”는 개인정보 및 이용 내용 등을 회원 탈퇴와 동시에 파기합니다.
     “부모님”은 탈퇴 의사를 통지하기 전 모든 이용 중인 “학습서비스”를 완료하거나, 확정된 “학습서비스”를 취소해야만 합니다. 이 경우 취소에 따른 환불은 환불 규정을 따릅니다.
      “회사”는 원칙적으로 “회원”의 탈퇴의사가 “회사”에 도달한 즉시 탈퇴 처리합니다. 다만 제2항의 절차가 완료되지 않은 경우 그 절차가 완료된 때 탈퇴처리를 합니다.
     회원 탈퇴의 경우, “회사”는 해당 “회원”의 현금성 예치금을 모두 청산 후, 잔존 금액을 “회원”이 지정한 계좌로 송금합니다. 이때 “회원”이 “회사”에 지급하여야 할 금액이 있을 경우 이를 공제하고 지급할 수 있으며 그 금액이 예치금 잔존금액을 초과할 경우, “회원”은 그 즉시 잔액을 “회사”에 지급하여야 합니다.
     “회원”이 다음 각 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자격을 제한 및 정지시킬 수 있습니다.


     가입 신청 시에 허위 내용을 등록한 경우
     사이트를 이용하여 구입한 재화, 용역 등의 대금, 기타 회사 이용에 관련하여 “회원”이 부담하는 채무를 기일에 이행하지 않는 경우
     다른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방해하거나 그 정보를 도용하는 등 전자상거래질서를 위협하는 경우
     “회사”를 이용하여 법령과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공질서 미풍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타인의 개인정보를 도용 및 임의사용 하는 경우
     “회원”이 사망, 실종선고, 해산, 부도 등 정상적인 서비스 이용을 불가능하게 하거나 곤란하게 하는 사유가 발생한 경우
     본 약관을 준수하지 않는 경우
     “회원”이 회원 가입 시 기재한 전화번호를 통하여 확정된 서비스 일시에 연락을 시도하였음에도 불구하고 일체의 응대가 진행되지 않아 정상적인 서비스 이용 계약의 이행이 불가한 상태가 발생한 경우


     “회사”가 회원자격을 정지하거나 서비스의 이용제한, 기타 필요한 조치를 취할 경우 “회사”는 이 약관에 특별한 규정이 없는 한 사전에 “회원”에게 유선 또는 메일(e-mail), 기타의 방법을 통하여 통보하며, “회원”의 연락이 두절되거나 긴급을 요하는 것과 같이 부득이한 경우 선조치 후 사후 통보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다음과 같은 사유가 있는 경우,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회원”에게 이메일, 전화, SMS 기타의 방법을 통하여 해지사유를 밝혀 해지의사를 통지합니다. 다만 회사는 해당 회원에게 사전에 해지사유에 대한 의견진술의 기회를 부여합니다.


     이 약관에 의거 이용계약의 승낙거부사유가 있음이 확인된 경우
     회원이 회사나 다른 회원 기타 타인의 권리나 명예, 신용 기타 정당한 이익을 침해하는 행위를 한 경우
     회원이 다른 회원 및 불특정 다수에게 회사에 대하여 확인되지 않는 사실로 불신을 조장하는 행위를 한 경우
     기타 회원이 이 약관에 위배되는 행위를 하거나 이 약관에서 정한 해지사유가 발생한 경우


     “회사”가 회원자격을 상실시키는 경우에는 회원등록을 말소합니다. 이 경우 “회원”에게 이를 통지하고, 회원등록 말소 전에 최소한 30일 이상의 기간을 정하여 소명할 기회를 부여합니다. 이용계약은 회사가 해지의사를 회원에게 통지함으로써 종료됩니다. 이 경우 회사가 해지의사를 회원이 등록한 이메일로 발송함으로써 통지에 갈음합니다

제29조 (계정의 휴면)

     “회원”이 1년 이상 로그인을 하지 않는 경우 해당 “회원”의 아이디는 휴면아이디가 되고, 휴면아이디에 대한 서비스 제공은 중지되며, 회사는 휴면아이디의 개인정보 및 기타 정보를 파기하거나 다른 아이디와 별도로 구별하여 관리합니다.
     “회사”는 제1항에 의한 서비스 이용정지 30일 전 이메일을 통하여 계정 휴면에 대한 안내를 하고, 서비스 이용정지가 되는 경우 다시 이메일을 통하여 서비스 이용정지 사실에 대한 고지를 합니다.
     “회원”은 서비스 이용 정지 이후 휴면아이디가 삭제되기 전까지 회사에 휴면상태 해지신청을 하여 다시 정상적으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제30조 (조사권)

“튜터”가 수업 계약 또는 수업 계약조건을 위반하여 “회사”의 명예와 신용에 중대한 손상을 초래할 우려가 있는 경우 “회사”는 필요한 조사를 실시할 수 있으며, 특별한 사유가 없는 한 “튜터”는  이에 응해야 합니다.

제31조 (분쟁해결)

      “회사”는 “회원” 으로부터 제출되는 불만사항 및 의견은 우선적으로 그 사항을 처리합니다. 다만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회원”에게 그 사유와 처리 일정을 즉시 통보해 드립니다.
     “회사”와 “회원” 간에 발생한 전자상거래 분쟁과 관련하여 “회원”의 피해구제신청이 있는 경우에는 공정거래위원회 또는 시, 도지사가 의뢰하는 분쟁조정기관의 조정에 따를 수 있습니다.

제32조 (손해배상)

회사와 이용자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고의 또는 과실로 상대방에게 손해를 끼친 경우에는 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제33조 (면책 조항)

      “회사”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기대하는 수익을 상실한 것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으며, 그 밖의 서비스를 통하여 얻은 자료로 인한 손해에 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회사”는 “회원”이 게재한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 내용에 관해서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회원”이 발송한 메일 내용에 대한 법적인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회사”는 본 사이트의 서비스 기반 및 타 통신업자가 제공하는 전기통신서비스의 장애로 인한 경우에는 책임이 면제되며 본 사이트의 서비스 기반과 관련되어 발생한 손해에 대해서는 사이트의 이용약관에 준합니다
     “회사”는 “회원”이 저장, 게시 또는 전송한 자료와 관련하여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회사”는 “회원” 상호간 또는 “회원”과 제3자 상호간, 기타 “회원”의 본 서비스 내외를 불문한 일체의 활동(데이터 전송, 기타 커뮤니티 활동 포함)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회사”는 “회원”이 게시 또는 전송한 자료 및 본 사이트로 “회원”이 제공받을 수 있는 모든 자료들의 진위, 신뢰도, 정확성 등 그 내용에 대해서는 책임지지 아니합니다.
     “회사”는 “회원” 상호간 또는 “회원”과 제3자 상호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하여 물품거래 등을 한 경우에 그로부터 발생하는 일체의 손해에 대하여 책임지지 아니합니다.
     “회사”는 서버 등 설비의 관리, 점검, 보수, 교체 과정 또는 소프트웨어의 운용 과정에서 고의 또는 고의에 준하는 중대한 과실 없이 발생할 수 있는 시스템의 장애, 제3자의 공격으로 인한 시스템의 장애, 국내외의 저명한 연구기관이나 보안관련 업체에 의해 대응방법이 개발되지 아니한 컴퓨터 바이러스 등의 유포나 기타 운영자가 통제할 수 없는 불가항력적 사유로 인한 회원의 손해에 대하여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34조 (준거법 및 관할법원)

     “회사”와 “회원” 간에 발생한 전자상거래 분쟁에 관한 소송은 제소 당시 “회사” 또는 “회원”의 주소에 의하고, 주소가 없는 경우에는 사는 곳을 관할하는 지방법원의 전속관할로 합니다. 다만, 제소 당시 “회사” 또는 “회원”의 주소 또는 사는 곳이 분명하지 않거나 외국 거주자의 경우에는 민사소송법상의 관할법원에 제기합니다.
     이 약관의 해석 및 회사와 회원간의 분쟁에 대하여는 대한민국의 법령을 적용합니다.
     서비스 이용 중 발생한 회원과 회사간의 소송은 민사소송법에 의한 관할법원에 제소합니다.

 

<개정 전> 이 약관은2021년 06월 01일부터 적용됩니다.

이 약관은 2022년 02월 16일부터 적용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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